[5.16-17]백화점 면세점 화장품 노조 연대 산별노조 건설을 위한 워크샵

by 서비스연맹 posted May 20,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서비스연맹은 2019년 업종소산별 조직전망 실현을 위하여 백화점·면세점 화장품 산별노조 출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8개 노동조합이 함께하고 있는 화장품노조연대는 그간, 공통된 의제를 발굴하여 공동투쟁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개별 기업과 풀 수 없는 문제들을 노동조합들이 함께 뭉쳐 백화점과 면세점을 상대로 한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정기 휴점, 의자에 앉을 권리, 노동자들은 갈 수 없는 고객용화장실 등 백화점 면세점에서 일하는 모든 노동자들의 권리를 되찾는 투쟁을 진행하였습니다.

 

516~17일에는 백화점 면세점 화장품 노조 연대 산별노조 건설을 위한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박경수 법률원장님이 산별노조 전환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였고 이후 분임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IMG_3200.JPG

 

IMG_3203.JPG

 

IMG_3213.JPG

 

토론주제는 화장품산별노조 전환사업에서 예상되는 어려움은 무엇인가? 조합원들에게 산별노조 전환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가급적 구체적으로) 산별노조가 향후에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내가 생각하는 기업별노조와 화장품산별노조의 차이점 2,3가지, 산별노조 건설을 위한 자신의 다짐 한마디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뒷풀이 자리에서 단결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친해지고, 진솔한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IMG_3237.JPG

 

IMG_3270.JPG

 

IMG_3298.JPG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일하는 더 많은 노동자들을 조직하여 더 큰 힘으로 현장을 바꿔내고, 노동자들의 지위를 바꿔낼 화장품노조연대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십시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