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십시오.

저희 민주노총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연맹은 지난 2001223일 전국민주관광노동조합연맹과 전국상업노동조합연맹이 대통합을 이뤄 탄생한 서비스산업 노동자들의 희망을 열어가는 유일한 노동단체입니다. 또한 2014년 규약 개정을 통해 명칭을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으로 변경하면서 명실상부 민간영역과 공공영역의 모든 서비스업종 노동자들을 포괄하는 연맹으로 거듭났습니다.

우리 연맹은 국내 서비스산업 즉 1) , 소매업 2) 숙박, 음식업 3) 공공서비스업 4) 여행알선 관련업 5) 창고 및 운수관련업 6) 부동산 및 임대업 7) 사업서비스업 8) 오락문화 및 운동관련 서비스업 9) 가사서비스업 10) 기타유관업종의 노동자들을 대표하는 노동조직으로 201710월 현재 약 80여개노조 7만여 명의 조합원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우리 연맹은 국내에서는 민주노총에 가입하고 있으며, 국제조직인 UNI(Union Network International - 상업부문) IUF(International Union of Food, Agricultural, Hotel, Restaurant, Catring, Tobacco, and Allied Worker's Associations - 농업, 식품, 호텔, 식당, 캐이터링, 담배업과 관련 산업 연합단체)에 가입하여 국제적인 노동자연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국 1,000만에 이르는 서비스산업 노동자들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하고, 민주노조 운동에 복무하며, 열악한 임금 및 근로조건 등을 개선하는 사업과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노동자 직접정치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위한 사업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정규직화와 차별철폐 투쟁을 통해 10만 조직화 쟁취를 목표로 전진하고 있으며, 그 조직화된 힘을 바탕으로 강력한 서비스산별노조 건설을 기필코 이룩할 것입니다.

서비스노동자가 이 사회의 주체로 당당히 서는 그 날까지 노동단체로서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2017년 10월

전국서비스산업노동조합연맹 위원장 강 규 혁

 

XE Login